메뉴 건너뛰기

동백 스마트 러닝 센터

자주 묻는 질문들(FAQ)

Q. 레고를 왜 돈내고 배워야 하나요?

A. 레고는 창의사고력 학습을 위한 교구일뿐이지 레고를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즉, 레고 에듀케이션에서 오랜시간 연구되어진 커리큘럼에 따라

매주 새로운 주제가 주어지고, 그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레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Q. 블럭방에서 하는 수업과 무엇이 다른가요?

A. 일단 블럭방은 학원이 아니기에 정식 인가를 받지 않고 수업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또한, 블럭방에서 하는 수업이 무엇인지 알기 어렵고, 대부분 조립도를 보고 따라하는 형태가 주를 이룹니다.

하지만, 저희는 레고 본사에서 제공되어진 교재와 커리큘럼에 의해서 수업이 진행되며,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사 교육을 이수하여야만 선생님으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럭방과는 차원이 다른 교육이 진행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Q. 수업 진행 방식은?

A. 그날의 주제에 대한 동영상, 사진 등을 보면서 아이들의 생각을 끌어내고,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간단한 모형을 만들게 됩니다.

그 후 아이들 각자의 생각에 따라 여러형태로 변형을 하게 됩니다.

물론, 조립도 없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이 된다며, 영상이나 사진 등을 통해

자동차란 무엇인지, 어떠한 종류(버스, 트럭, 스포츠카 등)가 있는지 알아보고,

자동차에서 꼭 필요한 부분(문, 바퀴, 핸들 등)에 대해서 생각하고 만들어 보는 것이지요.

그 후엔 각자 만들고 싶은 형태의 자동차를 만들게 되는되요.

그 때 선생님은 아이들의 생각에 따라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형태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Q. 창의사고력을 가르친다고 하는데 어떻게 가르치는지요?

A. 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

사고력이란? 생각하고 궁리하는 힘

즉, 창의사고력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상상력을 동원하여 문제 상황을 적절하고 새로우며 독창적인 방향으로 해결해 내는 능력입니다.

창의사고력은 가르치는게 아니라 아이들에게 관련 지식을 가르쳐주고, 스스로 상상하여 문제를 해결 해 나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레고의 4C를 활용하여 창의사고력을 키울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되어집니다.

 

Q. 아이의 꿈이 컴퓨터 관련 직종이 아닌데 코딩 교육을 왜 시켜야 하나요?

A. 코딩 교육의 목적이 꼭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기 위함은 아닙니다.

과거와 달리 한가지만 잘 해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지 않아지고 있으며,

점점 더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최근엔 통합사고력(STEAM) 교육이 주목되어지고 있으며,

STEAM 교육 중 으뜸이 코딩 교육이라고 지목되면서 주목받는 것입니다. 

 

Q. 레고를 이용해 코딩 수업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중고생이 하기엔 너무 쉽지 않나요?

A. 국내에서 레고는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 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신데요.

코딩수업을 위한 EV3의 경우, 현재 서울에 위치한 대학교(5군데 이상) 컴퓨터 공학과에서 수업용 교구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하이 레벨의 수업입니다. 또한, 코딩을 하는 방식이 GUI 기반일 뿐, C언어 등에서 사용되는 모든

것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학년의 경우, EV3를 이용한 C언어 수업도 진행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