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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 스마트 러닝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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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botics 과정
 창의력을 현실로 만드는 놀이!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도록 독려하여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에 열정을 불어 넣으세요. 컴퓨터공학,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의 학습을 지원하는 학습도구를 사용하도록 장려하여 학습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학생들이 학습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주세요.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와 함께하는 수업에서 겪는 어려움은, 학생들이 수업을 마치려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로보틱스 단계의 특징

 1. 수학 및 과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한 Machines & Mechanisms과 프로그래밍을 학습하게 되는 Robotics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스스로 전문가의 관점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독립적 존재라는 인식을 하게 하고 자아 존중과 능동적 태도를 신장시키도록 합니다.

 2. 교육기간 : A, B, C, D 단계별 각 6개월 / Space 단계 1년 => 총 3년 과정(주 1회 90분수업기준)

10+ 이상 과정 - STEAM 3단계 

● 코딩 교육 및 로보틱스의 과학적 원리 교육

- 단순히 미리 제작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닌, 아이들 스스로 프로그래밍(Coding)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레고 마인드스톰을 이용한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 개발

- 창의력과 논리적인 사고의 경우 단기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 조립도를 제공하고, 상상을 통하여 아이들 스스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도록 수업이 진행됩니다.

● 팀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방법과 상호 보완 능력 개발

- 개인 혹은 팀 미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협력 관계에 대해서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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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보틱스 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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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레고 그룹은 새로운 컨셉인 레고® 마인드스톰®으로 세계 교육용 로봇시장에 붐을 일으켰습니다. 컨셉의 중심에는 지능형 브릭 RCX가 있었고, 사용자가 직접 만들고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작성하여 작동하는 로봇의 제작이 가능하였습니다.

교육용 마인드스톰인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컨셉이 출시된 이후 많은 학생들이 과학과 기술, 공학과 수학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기존의 레고 시스템과 함께 이해가 쉬운 로보랩 소프트웨어와 교육과정이 더해져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전세게 25,000개의 교육기관 (초등~대학)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 소개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차세대 교육용 로봇시스템으로써 실습을 통해 과학, 기술, 공학과 수학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교육과정이해능력 계발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8세 이상을 대상으로 단계별 학습과정에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스마트 로봇을 구축하고 프로그래밍하여 교육과정 이해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존 레고 시스템과의 결합은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와 진보적인 교육과정 활동을 만들어내고 학생들의 지식을 실습으로 연결시켜 줍니다. 또한 문제제기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도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완구 버전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환경에서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 졌지만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특별히 아이들과 성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사람을 위한 첨단기술

EV3 컨트롤러와 확장 가능한 센서, 양방향 서보모터, 블루투스® 기술과 강력한 그래픽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로 더욱 쉽게 마인드스톰®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더 많은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주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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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력한 EV3 컨트롤러 브릭(본체로 직접 프로그래밍 가능)

• 초음파 센서, 사운드 센서, 터치 센서, 그리고 향상된 빛 센서

• 로테이션 센서가 붙어있는 양방향 서보 모터

• 무선통신을 위한 블루투스® 지원

• D/C 충전용 배터리

• 견고한 400개 이상의 레고® 테크닉 브릭 시스템

• 이해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내셔널 인스트루먼트의 LabVIEW

• PC(Windows XP) 와 Mac(OS X) 호환

• 온라인을 통한 기술지원(인터넷에서 글로벌 마인드스톰® 네트워크 연결 가능)

 과학, 기술, 공학과 수학까지(STEAM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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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Science)

 물리학을 탐구하고 이해.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물리적 현상과 원리와 개념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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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Technology)

아이디어부터 프로토타입까지. 실용적이고 확장형인 공학 과제와 문제해결에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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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학(Engineering)

 직관적이고 간단한 아이콘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와 도구로 프르그래밍 학습.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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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Math)

레고마인드스톰 EV3는 수학적인 과제를 실제로 탐구하는데 있어 매우 이상적인 교재입니다.

추상적인 개념을 유형적이고 구체적으로 바꾸어 줍니다.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을 이용한 코딩

만들고 프로그래밍하며 학습까지!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은 최신 프로그래밍 기법과 견고한 레고® 테크닉 브릭과 함께 세트를 이룹니다. 다양한 용도의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어 쉽고, 튼튼하고, 잘 작동하고, 좀 더 나은 움직이는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교육목표와 교육과정 관련 활동에 맞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쉬운 입문부터 고급사양의 소프트웨어까지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LabVIEW 기반의 새로운 마인드스톰® 소프트웨어는 ‘드래그 앤 드랍’이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인 아이콘 바탕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초보자에서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레벨에서 소프트웨어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마인드스톰 교육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의 교육영역과 밀접한 관련을 갖도록 하는 바탕이 됩니다.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는 단계별 지침을 제공하고 간단한 수업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로봇 교육을 제공합니다. 더 나아가 카네기 멜론 대학의 로보틱스 아카데미에서 제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보틱스 엔지니어링 입문(30시간), 비디오와 디지털 지원자료, 학생들이 수행할 수 있는 15시간 분량 프로젝트.

효율적인 세트 구성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세트는 개인은 물론 2-3명이 함께 사용할 수도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섞여 버리기 쉬운 부품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정리 트레이가 포함된 보관상자, 일러스트화 된 부품 개요 및 교육과정 관련 활동에 최적화된 레고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Screen Shot 2016-05-06 at 4.28.31 PM.png

 최고의 전문가들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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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로봇 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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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고® 마인드스톰®을 이용한 로봇 영상